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 남동구, 봄철 건조기 대형 산불 대비 소방합동훈련 실시

등록일 2021년03월29일 22시2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23일과 26일 이틀간 오봉산과 인천대공원에서 남동・공단소방소와 함께 소방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대형 산불 특별대책기간(3.13~4.18)에 맞춰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 구축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훈련에는 이틀간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공무원, 소방대원 80여 명의 인력과 진화차량 15대, 등짐펌프 등 진화장비가 투입돼 초기대응 역량강화 및 주불‧잔불 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공단소방서와 훈련 시 휴대전화 위치정보 공유 서비스인 GIS플랫폼을 적용해 진화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 적재적소에 대원을 투입할 수 있는 훈련을 진행했다.

 

구는 합동훈련을 토대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 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교육을 통해 보완하고 산불진화장비를 점검하는 등 대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남동구 관계자는 “산림인접지 내 영농부산물 및 쓰레기 소각이 최근 산불발생원인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구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남동구에서 산불 발생을 대비한 대책본부 운영 및 감시체계를 유지해 신속한 초동대응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