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 인천 중구선거관리위원회는 다가오는 제10회 유권자의 날(5월 10일)을 기념해 인천시 중․고등학생 유권자를 대상으로 한 '온택트 디카시 공모전'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카시란, 디지털카메라로 자연이나 사물에서 시적 영상을 포착하여 찍은 영상과 함께 문자로 표현한 시(詩)로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문학장르로써, 기존 시의 범주를 확장하여 영상과 문자를 하나의 텍스트로 결합한 멀티 언어예술로 SNS로 소통하는 환경에서 누구나 창작하고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시(詩)놀이를 말한다.
공모자격은 인천광역시 중․고등학생 유권자를 대상으로 하며, 공모주제는 5월 10일 유권자의 날,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 등 선거와 관련된 모든 주제면 가능하다. 다만, 선거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주는 작품, 특정정당이나 후보자에게 유․불리한 내용이 포함된 작품, 기타 사회적으로 물의를 야기할 소지가 있는 작품은 접수에서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이달 29일 부터 다음달 23일까지이며, 제출방법은 온라인접수(인천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회 홈페이지-공지사항-공모전 접수)로만 가능하며, '코로나 19'예방을 위해 방문 접수는 불가하다.
공모전 시상으로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5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각 상금 30만원씩, 장려상 각 5명에게는 상금 20만원씩, 입선 10명에게는 각 10만원씩(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중구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미래의 유권자인 학생들이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선거의 소중함, 유권자의 권리와 책임에 대하여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관하여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공지사항-공모전 접수’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