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청라1동 주민자치회, 인천 주민...
강화군의회, 강화군 전역 위험구역 설정, ...
인천 동구, 현업·직영 사업근로자 대상 직...
인천시 남동구, K-뷰티 전파 위해 베트남 ...

인천 동구, 여성친화도시 민·관 협력 TF 구성

등록일 2021년03월22일 22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발굴을 위한 민·관 협력 TF(태스크포스)를 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민·관 협력 TF에는 동구, 송림종합사회복지관, 창영종합사회복지관, 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동구자원봉사센터, 인천의료원(공공의료사업팀), 동구 여성단체협의회장, 주민 등 총 6개 기관 14명이 참여해 여성친화사업 발굴 및 연계·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해 동구와 각 기관은 지난 1월부터 4회에 걸친 회의를 통해 TF 구성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여 각 기관의 협조사항을 파악하고, 참여 주민의 추천을 받아 TF를 구성했다.

 

 여성친화도시 민관협력 TF는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에 맞는 맞춤형 사업인 육아전문자격증반(미술심리상담사), 별별노리 프로그램, 예쁜 우리집 꾸미기(나는! 필름래핑사),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 교육, 양육코칭(부모교육) 일일특강, 빵 드려효!(다문화가족 제과·제빵), 다문화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여성친화도시 홍보 등 8개 연계·협력 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또한, 매월 회의를 개최하여 협력 사업의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발굴·자원 연계, 홍보, 주민 네트워크 구성과 주민 참여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민·관 협력 TF팀 구성으로 각 기관을 통해 여성친화도시에 대해 주민들이 널리 인식하시기 바라며, 평등한 참여와 소통을 통해 가족과 주민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권리를 보장받는 여성친화도시 동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