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소외 이웃 위한 ‘...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인천항만공사 사내벤처팀, 디지털 항만 조성 위해 밸류링크유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1년03월14일 22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제1기 사내벤처팀 ‘SD56’(SeaData56, 대표 서원)이 디지털 항만 조성을 위한 데이터 공유 및 운영 최적화를 위해 항만·물류 디지털 전환 선도기업인 밸류링크유(대표 남영수)와 지난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밸류링크유가 운영하는 GSDC* 컨소시엄에 가입하고 인천항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기술 및 데이터를 교류하기 위해 이뤄졌다.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해운 빅데이터 및 AI를 활용한 정보 플랫폼 구축’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해 지난해 12월 항만공기업 최초로 선발된 사내벤처팀 ‘SD56’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해운·물류 데이터에 인공지능을 더해 해운경쟁력 강화를 위한 종합 정보 플랫폼을 체계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사회가치실장은 “지난해 선발된 사내벤처팀의 안정적 시장진입과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고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성장 기반 마련과 양질의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내벤처 사업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 대상기관인 밸류링크유는 글로벌 해운·물류 디지털 컨소시엄 운영사로, 관련 데이터 및 기술 공유를 통해 정보화 사업을 추진을 목적으로 59개의 민·관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