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중구 용유동(동장 윤석호)은 새로 전입하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유형의 행정서비스 정보를 안내하는 전입세대 환영 행정서비스 안내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입세대 환영 행정서비스 안내 사업은 통행료 감면카드 발급, 폐건전지 및 우유팩 교환 등 용유동 전입 신청 시 지원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행정서비스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업무 담당자들과 상담 후 조건을 충족하는 모든 혜택을 바로 신청해 일괄 처리해 주는 행정서비스 사업이다.
다양한 행정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임에도 불구, 제도를 알지 못하거나 신청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상의 문제점 등을 적극 해결해 주민들의 편익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다.
용유동은 새롭게 도입되는 다양한 복지제도와 바뀌는 조건, 혜택 등에 대한 자료를 현행화해 동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또 민원 24를 통해 온라인 전입하는 주민에게는 행정서비스 안내문을 개별적으로 우편 발송 및 유선 안내 하는 등 사업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용유동 관계자는“새로 전입하는 주민들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사전에 제공해 행정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이거나 여러 차례 반복적으로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제도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