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재능대학교와 함께 추진하는 금년도 관․학 협력사업인 '나만의 퍼스널 컬러 컨설팅' 제1기 교육을 시작했다.
사회초년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컨설팅은 각자의 특성에 맞는 이미지 연출법을 지도하는 내용으로, 지난달 말까지 공개 모집을 통해 대상자를 모집 ㆍ 선발하였으며, 1.9: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동구는 물론 다양한 지역, 다양한 연령의 희망자들이 컨설팅에 관심을 보였다.
컨설팅은 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 주관으로 진행되며 수강생 각자의 성격이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걸맞은 복장과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등을 찾아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으로 이뤄진다.
아울러, 교육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마지막 날에는 재능대학교 AI One-Stop 취업센터에서 VR 면접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컨설팅에 선발된 한 대상자는“요즘 자기 PR이 강조되고 있는데 마침 동구청에서 사회초년생들을 위해 무료로 컨설팅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서둘러 신청하게 되었다. 사회초년생들에게 정말 필요한 교육이었는데 무료로 할 수 있게 되어 얼마나 기쁜지 모른다.”며 열의를 보였다.
컨설팅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허인환 동구청장은“코로나로 힘든 요즘, 미래에 대한 막연함과 두려움을 갖고 있을 사회초년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컨설팅을 계획하게 되었으며,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아 자신만의 이미지를 훌륭하게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