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식품의약품 안전처 주관 ‘2020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2018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HSQ·NQ관리 웹&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으로 최우수상 수상, 2019년에는 조리원 양성교육 과정 프로그램 '조리우먼스 인 시흥'으로 장려상 수상 한 바 있다.
이어 2020년 '시흥시 100명 이상 어린이 급식소 관리 영양사 지원' 사업으로 3년 연속으로 수상하며 어린이 급식소 위생·영양관리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시흥시 100명 이상 어린이 급식소 관리 영양사 지원' 사업은 100명 이상의 어린이 급식소를 관리하는 영양사를 대상으로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관리 방안 및 정보 제공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어린이 교육자료 교구대여, 조리원 대상 교육자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어린이 급식소에 일관성 있고 체계적인 영양 및 위생·안전 교육을 제공하고, 시흥시 관내 어린이들에게는 건강한 식생활습관을 유도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100명 미만 어린이 급식소뿐만 아니라 100명 이상 어린이 급식소에 근무하는 영양사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급식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교육 지원을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식약처 주관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2018년 최우수상, 2019년 장려상을 수상한데 이어 2020년에도 좋은 성과를 이루게 되어 기쁘다”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관심을 가져주신 어린이 급식소 관리 영양사와 원장님께 감사드리고, 관내 어린이 급식소 수준향상을 위해 꾸준한 교육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사각지대 없는 어린이 급식소 환경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