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및 권익․복지 증진을 위해 이달 28일까지 ‘2021년도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서구의 양성평등기금은 2009년부터 시작해 15년 기금목표액 10억 원을 조성했다. 16년부터는 매년 공모사업을 통해 참여 단체, 기관들의 적극적인 사업 추진으로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 달성과 양성평등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공모 대상 사업은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 여성의 사회참여 및 권익·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 ,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을 위한 사업 등이다.
신청대상은 서구 소재 양성평등실현·여성의 사회참여 및 권익․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자 하는 다음에 해당하는 단체 또는 기관으로 「민법」에 따라 허가받은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에 따라 등록한 비영리민간단체 , 그 밖에 영리목적이 아닌 양성평등실현 사업 등을 수행하고자 하는 단체 또는 기관이 등이다.
구는 접수된 법인·단체·기관 및 사업에 대해 사업의 목적·내용의 적정성, 사업비 타당성 및 부담능력, 사업수행능력 등의 항목으로 심사위원회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은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다음 달 2일부터 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비영리 법인·단체·기관은 총 사업비 3,400만 원 범위에서 신청 기관별 500만 원 이내를 지원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