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1년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자를 1월 6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용자들에게 이용권(바우처)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서비스는 총 10개 사업이 준비돼 있다.
문제행동 위험군 아동의 심리치료를 위한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를 비롯해,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유아동신체정서통합서비스,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통합가족상담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의 이용자를 모집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서비스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20%이하(단, 사업내용에 따라 소득기준이 상이하며 최대 170% 이하까지 있음)에 해당하는 가구로, 이용자로 선정이 되면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 및 본인부담금이 차등 지원된다.
2021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사본, 사업별 필요서류 등을 준비해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홈페이지–고시공고와 동네소식알리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혹은 시흥시청 복지정책과(031-310-35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