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미추홀구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7일 주안초등학교, 15일 승학초등학교에서 실시하는 전교어린이회장단선거를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으로 지원한다.
온라인투표시스템으로 학교선거를 실시하면 기존의 종이투표 방식이나 터치스크린전자투표 방식과 달리 온라인(PC, 스마트폰 등)을 통해 투표가 이뤄진다.
학생들이 강당 등 별도의 투표장소에 집합해 대기할 필요 없이 각 반 교실마다 비치된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투표할 수 있다. 따라서 학교의 선거관리 측면에서나 학생들의 투표권 행사에 있어 양측 모두 편리성이 증대된다.
미추홀구선관위 관계자는 “정책결정 및 사회갈등 해소를 위해 다양한 의견수렴과 대표자 선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투표시스템의 저변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학생임원선거, 공동주택대표선거, 사회단체임원선거 등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투표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온라인투표 서비스를 적극 홍보 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서비스(K-Voting)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선관위(032-588-4408) 및 각 구·군 선관위 또는 온라인투표시스템 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