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소외 이웃 위한 ‘...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인천 부평소방서, 전기자동차사고 구조 활동 전문교육 실시

등록일 2020년11월18일 22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소방서(서장 오원신)는 18일 전기자동차의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사고 발생 시 안전하고 체계적인 구조 활동을 전개하기 위한 전기자동차사고 구조 활동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정책 강화 등으로 전기자동차의 수요 급증과 더불어 전기자동차사고 또한 증가하는 추세이다. 하지만 일반 차량의 구조나 전기 시스템의 위치가 상이하기 때문에 구조 활동 시 많은 어려움과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이에 부평소방서에서는 관내 한국지엠 인천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전기자동차관련 지엠본사 전문 강사를 통해 전기자동차 개념, 구조, 종류 등 전기자동차 사고 발생 시 습득해야 할 기본 사항들을 확인하고 실습을 진행하였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한국지엠 전기차량(3종) 이론 및 실습 교육, 전기자동차 구조 및 사고 현장 위험요인 , 전기자동차 구조 시 고압전류 안전조치 등으로 이루어졌다.
 

문주용 119구조팀장은 “전기자동차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관련한 사고 또한 증가하는 추세이다.”라며 “지속적으로 전기자동차 사고 시 구조 훈련 및 교육을 통해 구조 능력을 배양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