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청라1동 주민자치회, 인천 주민...
강화군의회, 강화군 전역 위험구역 설정, ...
인천 동구, 현업·직영 사업근로자 대상 직...
인천시 남동구, K-뷰티 전파 위해 베트남 ...

인천시, 김누리 교수 초청 제27회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 개최

등록일 2020년11월04일 22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5일 김누리 교수(중앙대학교)를 초청하여 (제27회)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는 소규모 인원이 현장 강연에 참석하며, 현장 강연은 철저한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강연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직원들은 휴대폰 및 개인 컴퓨터를 통해 실시간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강연자인 김누리 교수는 현재 중앙대학교 독어독문학과 교수이자, “코로나 사피엔스”,“우리의 불행은 당연하지 않습니다”, “인권, 세계를 이해하다” 등을 저술한 인문학자이다. 또한, 올해 <차이나는 클라스>에 출현하여 우리나라와 독일의 교육제도를 비교하는 강연으로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 강연에서는“우리의 불행은 당연하지 않습니다”라는 주제를 갖고, 인천시 공직자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정명자 시 인사과장은“우리사회에 대해 많은 질문을 던져주는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 시 공직자들의 인문학적 소양이 높아지고, 더 나아가 우리 시 공직자들이 조금 더 나은 우리사회를 만들기 위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