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중구, 김지선·김미경과 함께한 ‘명...

국회사무처 의정연수원, 지방의회 실무직원 대상 온라인 연수 실시

등록일 2020년10월20일 22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국회사무처(사무총장 김영춘) 의정연수원은 32개 지방의회(광역의회 : 3개, 기초의회 : 29개) 소속 실무직원 83명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지방의회 실무직원 심화과정'을 실시한다.
 

지방의회 연수과정은 1991년 지방의회 선거가 부활한 이래 지방분권 강화라는 시대적 흐름에 우리나라의 지방의회가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국회가 1995년부터 운영하기 시작하여 25년간 의원 9,067명과 직원 13,191명 등 총 22,258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이번 과정은 지방의회에서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사무처 직원들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5월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실시한 지방의회 실무직원 연수(57명 수료)의 심화과정으로 편성되었다.

의사 실무, 의안 실무, 행정사무감사 실무, 의전의 이해 등 이론과 사례연습을 결합한 실전형 강의로 구성하여 연수생들이 의정활동 현장에서 교육내용을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당초 이번 과정은 국회 의정관에서 대면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실시된다.

국회의정연수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의회 연수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지난 8월  '국회 대학(원)생 아카데미'(88명 참여)와 9월  '지방의회 전문위원과정'(102명 수료)을 시작으로 온라인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으며, 이번 '지방의회 실무직원과정' 이후 11월~12월 중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도 온라인 연수로 진행할 예정이다.
 

국회의정연수원은 앞으로도 비대면 연수과정 활성화와 더불어 온라인 연수 내실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선 노력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국내 최고의 의회 전문 연수기관의 위상에 걸맞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회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