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 계양구, 하반기 구제역 정기 예방접종 실시

등록일 2020년10월15일 22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구제역 발생 방지를 위해 관내 농가의 모든 우제류(소 ․ 염소 등)를 대상으로 정기 구제역 예방접종을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

 

“축종별 백신 프로그램”에 따라 실시하는 이번 접종은 축종별 항체 양성률이 기준치 이상(소 80%, 염소 60%)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4월과 10월에 6개월 단위로 실시하는 일제 접종이다.

 

구에서는 공수의를 동원하여 접종반을 편성하고 수의사 공무원 입회하에 접종을 실시‧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제역 발생‧확산 방지를 위해 ‘구제역 예방접종․임상검사 및 예방접종 확인서 휴대 고시(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되고 있으므로 의무 접종대상 가축인 소‧염소 등을 사육하는 관내 모든 농가는 예방접종을 실시한 뒤 거래하는 가축에 대해 반드시 확인서를 휴대해야 한다.

 

구제역 백신 미접종 농가는 가축전염병예방법에 따라 1,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구 관계자는‘기온이 낮아지면서 가축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기인 만큼 구제역 일제 백신접종 등으로 구제역 청정지역 유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축산 농가도 빠짐없이 예방접종에 동참하고 축사 내‧외부 소독, 농장 출입 차량·사람 통제 등 농장 단위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양구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철저한 차단방역으로 구제역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