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광역시, 한강하구 통한관리 협의회 발대식 개최

등록일 2020년10월09일 20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시작 박남춘)는 2019년 추진한 ‘한강하구 생태․환경 통합관리체계 구축’용역에서 인천시 중심의 한강하구 통합관리 공감대가 형성됨에 따라 ‘한강하구 생태․환경 통합관리 협의회’를 인천시 주관으로 구성하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협의회는 중앙부처인 환경부, 해양수산부, 한강유역환경청, 인천지방해양수산청, 해병대를 비롯하여 인천, 서울, 경기, 강서구, 고양시, 김포시, 파주시가 참여하고, 각계의 전문가·교수와 한강하구의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간단체가 한뜻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를 통하여 한강하구의 관리를 위한 사업 발굴 및 제안에 대한 계획수립, 지원체계 구축 등 각 기관의 개선방향을 공유하여 한강하구 생태․환경 관리기관을 마련할 수 있는 발판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유훈수 시 환경국장은 “한강하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물관리 일원화를 위한 국가 통합물관리 정책에 발맞춰 인천시가 중심이 되어 한강하구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인천시 물주권 확보의 기틀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