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 제3연륙교 명칭 공모 ‘영종하...
옹진군,‘2024 인천광역시 주민자치박람회...
인천 서구, 자원순환센터 기본계획 수립 절...
인천 남동구, 2024년산 공공비축미곡 204t ...

강화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

등록일 2020년08월29일 21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강화군이 정부의 방침에 발맞춰 30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시행한다.
 

코로나19 집단감염이 갈수록 확산하면서 신규 확진자 수가 연일 수백명씩 나오고 있어 '전국 대유행' 가능성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조치 내용을 보면 일반음식점ㆍ휴게음식점ㆍ제과점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포장, 배달만 허용, 프랜차이즈형 커피전문점 포장․배달만 허용, 헬스장, 당구장 등 실내체육시설 집합금지, 학원ㆍ독서실 등 집합금지, 비대면 수업만 허용, 요양병원ㆍ요양시설 면회금지 등이다.
 

군은 관내는 물론 관외에서의 강화 방문을 최대한 자제시키기 위해 관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규모 아파트 건립공사에 대해서도 8일간 견본주택(현대 힐스테이트) 1,2층 전면폐쇄를 요청해 놓은 상태다. 또한, 당분간 직원들의 회식 등 사적모임을 금지할 방침이다.
 

유천호 군수는 “강화군은 8.28일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누적수가 7명으로 타 지역에 비해 많지는 않지만, 최근 확산세를 감안하면 절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치명률이 높은 고령층은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시고, 마스크 의무착용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호소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