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김용진)은 오는 28일부터 10월 29일까지 '2020년 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병무지청, 인천광역시 등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로 인천시 및 인근 병역지정업체가 참가하며, 산업기능요원 복무를 희망하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입사지원 및 업체와 의무자 간 화상면접을 통해 직접 해당 업체에 방문하지 않고도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채용될 경우 편입절차를 거쳐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을 대체복무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는 '2020 온라인 인천 일자리한마당'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입사지원 등이 가능하며, 사전매칭 신청을 할 경우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업체를 추천받을 수도 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본 행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정업체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병역의무자에게는 미래설계의 디딤돌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므로 병역이행을 앞두고 있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