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소외 이웃 위한 ‘...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담화문 발표

등록일 2020년08월24일 21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24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시민과 인천교육가족에게 보내는 담화문을 발표했다.
 

도교육감은 담화문을 통해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3단계 격상에 대비한 비상대응 체계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오늘부터 28일까지 선제적으로 교육공동체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등학교 3학년을 제외한 서구 관내 초, 중, 고와 특수학교의 원격수업 전환 조치를 실시했다. 다른 지역도 코로나19 지역 사회 확산 추이를 지켜보며 교육부, 보건당국과 긴밀하게 협의하여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특히 도교육감은 “현재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한 만큼 ‘신속, 정확, 완벽’이라는 감염병 대응 3원칙을 설정하고 학교 방역체계를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인천시교육청은 개학 후 2주간은 ‘특별 모니터링 기간’으로 운영하여 매 수업 시간마다 학생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의심증상자 진단검사를 시행한다. 학교 내 확진자, 접촉자 등이 발생할 경우에는 ‘학교안정화지원TF’가 즉각 현장 컨설팅을 실시하여 학교 대응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도교육감은 기초학력 부족과 원격수업으로 인한 학습격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습 안전망을 정비 계획도 밝혔다. 온·오프라인 연계 기초학력 학습안전망을 강화하고 학교 상황에 따라 친친샘, 두드림학교, 한글돋움 3단계 안전망 등을 활용한다. 기초학력 자율진단보정 플랫폼인 ‘배이스캠프’의 활용도 확대한다. 
 
도 교육감은 “교직원, 학생, 학부모님 모두 불편하고 힘들겠지만, 현재는 전국 어디에서나, 어느 공간에서나, 누구나 코로나 감염에 노출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인 만큼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린다”며 “무엇보다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다중 이용시설 출입 자제, 각종 모임과 회의, 사적인 회식 등도 최소화 해줄 것”을 강조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