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 제3연륙교 명칭 공모 ‘영종하...
옹진군,‘2024 인천광역시 주민자치박람회...
인천 서구, 자원순환센터 기본계획 수립 절...
인천 남동구, 2024년산 공공비축미곡 204t ...

인천테크노파크,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기업성장 견인

등록일 2020년08월23일 22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이 코로나19 악재에도 새내기 기업의 매출 향상 등 성장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인천TP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 인천시와 함께 지난해 창업 3~7년의 우수 창업기업 18개 사를 선정, 사업화 자금 3억 원과 연구·개발(R&D) 자금 4억 원 등 한 기업에 많게는 7억 원까지 지원했다.
 

투자진단 및 전략 수립, 국내외 크라우드펀딩 컨설팅, 홍보영상 제작, 기업 성장클리닉,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채널 구축, 멘토링 등 기업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 기업의 성장을 돕고 있다.
 

인천TP는 최근 이들 18개 기업을 대상으로 최종 사업평가를 벌인 결과, 매출이 전년 대비 평균 3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LED조명 전문기업 A사는 ‘고속·대용량 미디어파사드(Media Facade)시스템’ 사업화로 119억여 원의 매출을 올렸다. 사업 확장으로 직원 11명을 새로 뽑고, 지적 재산권 2건을 새로 등록한 이 기업은 지난해 벤처창업진흥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증강·가상현실(AR·VR) 기술을 접목한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B사는 전년 대비 3배 늘어난 깜짝 매출을 올리며 16명을 신규채용하는 등 급성장하면서 지식재산권 혁신 창업대회(IPIEC Global 2019)에서 톱 30에 들었다.
 

30개국 비대면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C사는 전년 대비 320% 늘어난 9억3천만여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동종 업계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창업 도약기 기업이 사업화 과정에서 맞닥뜨린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기술 고도화 등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매출 증대 등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0년부터 정부로부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주관기관으로 연속선정된 인천TP는 지금까지 모두 324개 기업을 지원, 좋은 성과를 거두면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창업지원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