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0일 전 기관 민원업무 담당자와 신규 교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고객 전화응대 방법’을 주제로 현장에 도움이 되는 실제 사례를 활용해 교육했으며, 인천시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을 진행한 이신영 강사는 누구나 친절한 전화 응대자가 될 수 있도록 전화 단계별 응대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목소리만으로 친절을 전달해야 하는 전화 예절은 민원 내용의 공감과 배려에서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송영호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이 전화 응대 마인드 향상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천시교육청은 매년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를 실시해 민원응대의 책무성을 제고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공정하고 신뢰받는 인천교육행정 구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