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7회 1등 당첨번호 3, 4,...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시, 의료기관 집단휴진 대비 시장 주재 긴급회의 개최

등록일 2020년08월13일 21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14일부터 예고된 의료기관 집단휴진에 대비하여 13일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시와 각 군·구 보건소에 비상대책상황실 설치, 비상진료체계 24시간 운영, 당일 진료기관 안내 등 집단휴진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진료체계 구축 상황을 철저히 점검했다고 밝혔다.
 

시는 보건의료시책에 대해 의료계의 반대 입장 표명 및 집단휴진 발표에 따라 지난 7일 관내 의원급 의료기관 1,578개소에 진료명령 및 휴진신고명령을 동시에 발령하고 의료기관에 통지한 바 있다.
 

또한 시는 인천지역 의료계와 긴밀한 의사소통을 위해 인천의사협회 및 병원협회를 방문하여 인천시민을 불편을 최소화하고 진료공백에 차질이 없도록 협조를 당부하였다.
 

박남춘 시장은“인천지역의 휴진신고 의료기관은 진료공백을 우려할 수준은 아니므로 휴진 의료기관 대상 업무개시 명령은 발령하지 않은 상태”라며“어떠한 경우에도 시민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므로 시는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예정이며 의료계는 진료공백으로 시민의 건강이 위협받는 일이 없도록 해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응급의료센타·기관(19개소)을 통한 24시간 응급의료체계와 공공의료기관(5개소),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77개소) 협조를 통한 외래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14일 인천시 관내 문 여는 의료기관은 120 및 119, 129 콜센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응급의료정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