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소외 이웃 위한 ‘...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인천항만공사, 대국민서비스 제고를 위해 신규직원 3명 임용

등록일 2020년07월21일 22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가 대국민서비스 제고를 위해 총 3명을 무기계약직(선원직․항만안내직․비서직)으로 신규임용하고 21일 오전 임용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는 2020년 상반기 PA 합동채용을 통해 공사 홍보선인 에코누리호 선원직(기관장)과 항만안내직, 비서직을 채용 완료했으며, 이번 채용도 입사지원부터 최종 면접전형까지 학력․연령 등 차별적인 요소를 전면 배제한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발된 항만안내선 선원직(기관장)의 경우 해기사(기관사) 1급 면허를 소지함과 동시에 다년간의 여객선 항해 경험을 지닌 인재를 선발하였으며, 항만안내직의 경우 만 55세 이상 시니어 일자리로 지원자격을 제한함과 동시에 단시간 근로형태로 선발함으로써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비서직의 경우에도 대졸 수준의 NCS 직업기초능력검사를 실시함과 동시에 및 구조화 면접을 실시하여 해당 역량과 경험이 풍부한 인재를 선발하였으며, 면접전형의 경우 온라인 채점방식을 PA 최초로 도입하여 채점과정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제고하였다.
 

이번에 선발된 신입직원들은 20일부터  임용식, 사내필수교육, 현장교육 및 항만물류 입문교육, CS 마인드 강화 교육 등 업무 수행에 필요한 사내 필수교육을 수료 후 각 부서에 배치되어  관련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인재개발팀 박진우 실장은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각 분야별 역량과 경험이 풍부한 인재들이 고루 채용되어 향후 인천항의 대국민서비스 제고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인천항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고 인천항이 글로벌 항만으로 성장하는 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