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소외 이웃 위한 ‘...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인천시교육청 ‘개교업무추진단 운영 평가 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0년07월14일 21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3일 교육감 주재로 행정국장, 학교설립과장, 지원청 학교운영지원과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업무추진단 운영 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개교업무추진단의 활동 상황을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사업 추진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다. 지난 3월 개교한 아암초, 경연초중, 서희학교의 건의 사항을 검토하여 신설 학교 교직원 인센티브 부여와 통합학교인 경연초중의 학교기본운영비 인상 등 인사 및 예산 분야에 대한 지원으로 개교 준비 교직원의 고충을 상당 부분 해소하게 되었다.
 

또한 어린이 보호구역 지정 및 안전시설물의 개교 전 구축 등 유관 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하는 등 안전한 등·하교 환경 조성에도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개교 추진과정의 문제점을 조기에 보완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개교 준비를 철저히 해 달라”며 “전국 최초로 발족한 개교업무추진단인 만큼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업무에 충실히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오는 9월 인천새봄초등학교가 동춘1구역에 개교될 예정으로 인근 동춘초등학교로 등교하는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문제가 해결될 전망이다. 또한 영종하늘도시 인천별빛초등학교 개교로 인근 영종초등학교의 과밀학급 문제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