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관내 217개 사립유치원이 K-에듀파인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은 유아교육법 개정으로 올해부터 모든 사립유치원에 도입된 국가관리회계시스템이다. K-에듀파인 사용으로 사립유치원은 체계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투명하게 유치원을 운영해 더 나은 유아교육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교육청은 모든 사립유치원의 K-에듀파인 전면 도입을 위해 지난해부터 사립유치원 원장과 회계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고, 올해 컴퓨터 구입비와 전용 회선비를 지원해 유치원이 K-에듀파인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합 교육과 현장 방문 컨설팅 대신 동영상 매뉴얼을 제공하고 원격 시스템으로 연수와 컨설팅을 운영해왔다. 코로나19 안정 이후 전산 실습과 현장 방문 컨설팅이 활발해지면 더 효과적인 사용자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스템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K-에듀파인 매뉴얼을 사립유치원에 배부할 계획이다. 예산, 수입, 지출 등 에듀파인 시스템 전반에 대한 업무처리 절차가 포함돼 있고, K-에듀파인 접속환경 설정 등 시스템 문제 해결 방법도 담겨 있어 K-에듀파인의 실무적인 활용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유병식 교육재정과장은 “K-에듀파인 전면 도입 첫해이고 코로나19로 유치원 현장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사립유치원에 감사드린다”며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 컨설팅 등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