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김용진)은 6월 병무홍보 주간을 맞이하여 10일 인천병무지청에서 청사를 방문하는 병역판정검사자 등을 대상으로 ‘제2회 공정병역 UCC 공모전’ 홍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병무청에서는 병역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20년도 제2회 공정병역 UCC 공모전'을 4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주제는 병역의 공정성과 투명성, 자긍심 등을 높이는 내용으로 모든 국민이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사이트(www.mma9090.com)에 30초에서 3분 이하 길이의 영상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국방부장관상 300만원, 병무청장상 120만원, 그 밖에 우수상, 장려상 등 총 39편에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이날 홍보는 코로나19로 다중집합 장소를 피하고 방역 시스템이 잘 가동되고 있는 청사 내에서 병역판정검사자들과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안전하게 실시했다.
병역판정 수검자들은 디지털 매체에 친근한 세대로 공모전에 큰 관심을 보이고 접수방법, 공모전 주제에 대해 문의가 많았다. 또한, 병역이행과정 및 모집병 지원, 군 복무하면서 취업도 보장되는 취업맞춤특기병 지원제도 등에 대한 현장 상담도 진행하였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주기를 바라며, 코로나19로 외부 홍보활동이 어려운 상황에 앞으로는 온라인 공간 등 다양한 공간에서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