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중구, 김지선·김미경과 함께한 ‘명...

인천 부평소방서, 등교 및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출동태세 점검

등록일 2020년05월27일 22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소방서(서장 오원신)는 27일 학생들의 등교 개학 및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출동태세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이태원 클럽발 여파가 부천 소재 쿠팡 물류센터로 번지면서 계양구와 부평구, 동구 등에서 10명 이상이 추가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전국 초, 중 ,고 등교개학 확대로 지역 확산의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소방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방서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시민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청사 곳곳에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비치했다.

또한 청사 출입구에 열화상 카메라와 청사 방문객 출입 대장을 비치하여 의심 환자 선별과 동향 확보 등 협조를 당부하고 있으며, 청사 내부 모든 직원들은 필수 마스크 착용과 하루 2번 발열 체크로 유증상자 선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특히 최전방에서 유증상자를 접촉하는 구급대원들은 현장 활동 시 감염보호복 D급(5종)을 착용하고 단계별 이송 지침에 따라 운영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송 후에도 구급장비 및 차량에 대한 철저한 소독ㆍ멸균으로 감염의 확산 및 경로를 차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오원신 서장은 “최근 이태원 발 코로나19 집단 확산의 조짐으로 지역주민들이 불안감을 떨치지 못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에 총력을 다하여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