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이하용)은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관내 초·중·고 SW교육 교구 대여학교 담당교사 및 희망교사 96명을 대상으로 ‘SW교육 교구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SW교육의 안정적 정착을 목적으로 대여 교구의 활용도 제고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강의 위주의 연수가 아닌 햄스터로봇, 오조봇 등의 작동 방법을 체험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Zoom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원활한 양방향 교육을 위해 사전에 그룹 대화방을 개설하여 수강생의 수준을 미리 파악하고, 학습활동지를 배포하여 사전 강의를 진행하였고 교구가 없는 수강생에게는 교구를 대여했다.
연수에 참여한 인천효성동초 김지현교사는 “햄스터로봇 대여를 위해 직접 학교까지 방문해 주신 노력에 감동하여 더욱 열심히 참여할 수 있었다”면서 “학교 현장의 코딩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더 많은 연수가 개설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병인 교육정보자료부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연수에 부담감은 있었지만 시도하지 않으면 한 걸음도 나아갈 수 없다는 생각으로 양방향 연수를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교육과학정보원에서는 SW교육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원 양성과 학생 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