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소외 이웃 위한 ‘...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인천 동구, 송림휴먼시아 1단지 앞 가로녹지대 경관개선사업 완료

등록일 2020년05월18일 22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송림4동 주민들이 기획단계부터 사업과정에 참여해 만들어 간  '송림휴먼시아 1단지 앞 가로녹지대 경관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송림4동 송림휴먼시아 아파트 1단지 정문 앞에 위치한 녹지대로, 종전에는 사람이 앉기 힘든 벽돌 울타리 겸 벤치 외에 별다른 휴식공간이 없고, 밤에는 어두워 주민들이 선뜻 휴식하기 어려운 곳이었다.
 

이곳을 보다 활용도 높은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구청과 주민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 사업은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2020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중 하나로, 송림4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위원회에서 제안한 가로녹지대에 포토존 벤치 설치 안(案)이 채택되면서 시작됐다.
 

구 담당 부서에서는 주민 제안을 검토 후 스마트 기능이 결합된 포토존 스마트 벤치 설치안을 내놨다. 또한 포토존 스마트 벤치 주변 경관 수목에는 투광등 및 볼(ball) 조명을 설치하여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 결과, 밋밋하고 어두웠던 공간이 주민들이 편히 찾을 수 있는 포근한 쉼터로 탈바꿈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설치한 포토존 스마트 벤치에 대해 “포토존으로 꾸민 벤치에 태양광 패널을 이용한 경관조명, 스마트폰 충전 등 기능을 추가하여 도시미관 향상과 에너지 절감 효과는 물론 이용자 편의성까지 고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사업의 방향을 제시하고 주체적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사업을 추진하면서 주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구정에 실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