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 제3연륙교 명칭 공모 ‘영종하...
옹진군,‘2024 인천광역시 주민자치박람회...
인천 서구, 자원순환센터 기본계획 수립 절...
인천 남동구, 2024년산 공공비축미곡 204t ...

인천 동구, 불법투기 단속을 위한 이동형 CCTV 확대 설치

등록일 2020년04월28일 22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을 위해 관내에 이동형 CCTV 17대를 추가 설치하여 총 60대의 이동형 CCTV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구는 그동안 기존 고정형 CCTV(현재 51대)를 운영하면서 나타난 사각지대 발생이나 막대한 신규·이전설치 비용 등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이동의 편리성과 설치의 용이성을 갖춘 이동형 CCTV를 도입하여 운영해 왔다. 
 
이동형 CCTV는 바퀴가 부착되어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여 불법투기 민원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고, 사람의 접근할 경우 감지 센서가 작동하여 경고방송, 문자, 조명(야간)을 송출하는 등 불법투기의 사전 예방효과가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번 신규 설치분 17대는 태양광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어 충전의 번거로움 없이 청소 취약지역에 24시간 불법투기 감시체계를 구축할 수 있어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구 관계자는“불법투기를 줄이기 위해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취약지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불편을 최소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