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 제3연륙교 명칭 공모 ‘영종하...
옹진군,‘2024 인천광역시 주민자치박람회...
인천 서구, 자원순환센터 기본계획 수립 절...
인천 남동구, 2024년산 공공비축미곡 204t ...

인천 서구,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선발

등록일 2020년04월23일 22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21일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및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 실현을 위해 부모 및 보육·보건전문가로 구성된 ‘부모 모니터링단’ 참여자 10명을 선정·위촉했다고 23일 밝혔다.

서구는 부모 모니터링단 활동과 어린이집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부모 모니터링단 참여자를 선발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공개모집을 실시했으며 모집 결과 총 38명이 참여를 희망했다. 

이어 지난 16일 최종 면접을 거쳐 지역 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0세~5세 자녀를 둔 부모 5명과 보육교사 1급 이상 또는 영양사 자격을 소지한 보육·보건 전문가 5명 등 총 10명을 선정했다.

이번에 위촉된 부모 모니터링단은 부모와 보육·보건전문가가 1:1로 구성돼 2인 1조 5개 팀으로 나뉘어 올 연말까지 활동한다. 

구체적으로 서구 내 어린이집 240개소를 대상으로 급식, 위생, 건강 및 안전관리 지표에 따라 보육환경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어린이집에는 사후 컨설팅 제공으로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2012년부터 인천시 최초로 부모 모니터링단 사업을 운영해온 서구는 지난해 전체 어린이집 중 173개소를 모니터링했다.
 
올해 67개소가 늘어난 240개소에 대한 모니터링이 실시될 경우, 서구 지역 내 모든 어린이집인 413개소에 대한 부모 모니터링이 이뤄지게 되는 것이다.

서구 관계자는 “부모 모니터링 결과는 해당 어린이집 운영위원회 및 부모에게 공지하고, 모니터링 우수 사례 및 개선사항 등을 어린이집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