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 제3연륙교 명칭 공모 ‘영종하...
옹진군,‘2024 인천광역시 주민자치박람회...
인천 서구, 자원순환센터 기본계획 수립 절...
인천 남동구, 2024년산 공공비축미곡 204t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공공서비스 수준 획기적 향상 선도

등록일 2020년04월15일 23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조달청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수요자 제안형 혁신시제품 도전적 과제’에  3건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과제 공모는 정부가 추진하는 ‘혁신지향 공공조달’의 방안으로 국민의 삶과 직결된 분야 중 개선이 필요한 분야에 대한 공공기관의 도전적 과제를 조사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시제품을 조달청 예산으로 구매 후 과제를 제안한 공공기관 현장에 적용하는 제도이다.
 

IPA가 제안한 도전적 과제 중 선정된 3건은  선박매연 차단을 위한 인프라 개선(항만기술팀), 안전 상황 실시간 모니터링(물류정보팀), 해양쓰레기 확산 방지 조기 차단 시스템(항만건설팀)으로 국민의 삶에 밀접한 인천항 안전·환경 서비스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IPA는 이번에 선정된 21개 대상과제 중 가장 많은 3건이나 선정되었으며, 앞으로 솔루션 제안공모, 혁신성평가, 혁신시제품 지정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구매 및 테스트를 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조달청에서 주관한 혁신시제품 도전적 과제 선정은 인천항 공공서비스 수준 향상의 큰 발판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혁신지향 공공조달 정부정책에 적극 동참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인천항만공사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