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 연수구, 환경미화원에게 개량형 손수레 제작 보급

등록일 2020년04월12일 22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최근 환경미화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기존 손수레 대비 크기와 무게가 대폭 감소된 개량형 손수레의 보급을 시작했다.
 

그동안 환경미화원들은 약 90kg에 달하는 무거운 손수레를 끌고 다니며 청소를 해야 돼 육체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구가 새로 도입한 개량형 손수레는 무게가 약 17kg으로 가벼워져 환경미화원들의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청소 민원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근골격계 질환자와 작업 시 육체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환경미화원에게 우선 보급하기 위해 이번에 28대를 제작했으며, 나머지 수량에 대해서는 연차적으로 교체해 나갈 계획이다.
 

개량형 손수레의 대당 제작비는 38만원 정도로 기존 손수레의 75만원에 비해 약 37만원이 낮아져, 구 소속 환경미화원 73명에 대해 모두 교체가 이루어질 경우 약 2천7백만원의 예산절감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에 보급한 개량형 손수레는 가볍고 튼튼하며 사용법이 매우 편리하다”며, “근무자들의 육체적 부담 경감으로 근로여건 개선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