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중구, 김지선·김미경과 함께한 ‘명...

광주 광산소방서, 드론을 활용한 인명탐색 훈련 실시

등록일 2020년03월24일 22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광주 광산소방서(서장 문기식)는 봄철 산악사고 및 해빙기 안전사고 발생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드론 조작훈련을 집중 실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드론은 산악·수난 구조 등 소방관이 쉽게 접근하기 힘든 재난현장에서 실종자를 수색하고 구조하는데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광산소방서에서 보유하고 있는 드론은 최대속도 50km/h, 비행시간은 30분이며 강력한 장애물 회피 기능을 갖고 있어 재난현장에서 필요한 제원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고화질 카메라 센서가 탑재된 영상카메라를 통해 실시간 소방관에게 뚜렷한 영상 전송이 가능해 재난현장의 입체적 분석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 소방 드론은 공중에서 재난현장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입체적 정보를 제공하며 현장 지휘에 획기적으로 도움을 준다.
 

문기식 서장은 “소방 드론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신속·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효율적인 소방활동 수행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드론 조작훈련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빈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