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옹진군선관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대비 투표관리관 교육 실시

등록일 2020년03월23일 23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옹진군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흠 없는 선거관리를 위해 20일과 23일 양일간에 걸쳐 투표관리관 대상으로 투표관리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선거관리에 임하는 자세 및 선거사무처리 요령, 투표관리관의 역할 , 투표관련 물의사례 예방 및 대처방안, 투표관리 실무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안내 등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투표소내 코로나19에 대비한 방역대책에 대하여 집중 안내했다.

옹진군선관위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투표율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는 현재, 유권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투표관리 업무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안심투표, 클린 투표소'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 아래 투표관리관 등이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투표소 방역실시, 전체 투표사무원의 마스크 ․ 비닐장갑 착용 의무화, 발열자 등을 위한 임시기표소 마련, 실시간 기표소 내 소독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4․15 총선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수칙' 실천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차단․예방하고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각종 계기, 매체를 이용하여 행동수칙을 적극 안내 및 홍보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