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광역시는 아동학대예방업무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현재 운영 중인 지역아동보호전문기관 3개소에 1개소를 추가 설치하여 총4개소의 지역아동보호전문기관을 운영할 예정임을 밝혔다.
지역아동보호전문기관 추가설치지역은 서구이고 기관이 설치되고 나면 인천서부권역을 담당할 예정이며 기관운영을 위해 인천광역시는 인천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위탁운영 사업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사회복지법인 및 비영리법인의 공개경쟁 위탁을 통하여 민간의 전문성 활용 및 행정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인천광역시 사무의 민간위탁 촉진 및 관리 조례」에 의거 공개모집으로 추진한다.
인천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인천광역시가 서구 소재 건물을 매입해 위탁운영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위탁기간은 2020년 7월 1일부터 2025년 6월 30일까지 5년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법인등기부등본 상 주사무소 또는 지부가 인천 관내로 등록된 사회복지법인 또는 비영리법인으로서 위탁조건 이행이 가능한 법인이다.
접수기간은 3월 2일부터 16일까지 15일간이며, 접수 장소는 인천광역시 아동복지관 아동보호팀(인천광역시 중구 참외전로 246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내 위치)으로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한다.
위탁운영 사업자 공개모집과 관련하여 구비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인천광역시 아동복지관(440-80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광역시는 오는 16일 신청접수가 마감되면 인천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민간위탁자 선정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적합한 1개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