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시, 농촌지역 불법소각 방지 위한 합동점검 실시

등록일 2020년02월23일 17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시장 박남춘)는 범정부적으로 추진 중인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과 관련하여 3월까지 농촌지역 불법소각 방지를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10개 군·구 각 농정, 환경, 산림부서 합동으로 구성된 점검단이 농촌지역 전역으로 확대하여 불법소각행위 단속에 나선다.
 

주로 농촌지역에서 소각행위가 우려되는 영농폐기물, 생활쓰레기, 영농부산물 등의 적치에 대한 홍보계도 중심으로 실시하고, 2차로 산림 인접지역에서 논·밭두렁 소각행위에 즉시 대응하여 단속, 적발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 부과 등 엄중 조치한다.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이번 농촌지역 불법소각 방지 합동점검에 만전을 기하여 미세먼지를 줄이고 산불을 예방하여 시민들의 보다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지도단속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농촌지역 불법소각 근절은 단속 공무원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는바, 범시민적 감시와 관심이 중요하므로 시민 여러분께서 불법소각에 대해 의심이 되면 신고(1577-8866)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임화순 (limhwaso@daum.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