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소외 이웃 위한 ‘...
인천 부평구, 2024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인천 부평구, 반려견 장애물 경주 놀이 교...
강화군, 강화 교육발전특구 발대식 개최

인천광역시, 드론영상을 활용해 대시민 소통 강화

등록일 2020년02월18일 23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시장 박남춘)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인 드론을 행정업무에 적극 활용해 대시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앞으로 시장공약, 시정성과 등 각종 이슈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최신의 드론영상을 촬영하고, 시민에게 공개해 시민들의 이해도를 증진할 예정이다.
 

대단위 도시개발사업의 경우 착공단계에서부터 준공 후까지 단계적으로 드론영상을 촬영해 시계열 영상자료를 확보하고, 내부적으로 업무에 활용함은 물론 시민에게 공개하여 시정성과에 대한 공감대를 향상시키고 행정신뢰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시는 이를 위해 담당 공무원이 드론 조종 전문자격증을 직접 취득하고 영상을 촬영해 이슈에 뒤처지지 않는 현장감 있는 영상으로 다양한 이슈를 선점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인천의 가치를 담은 역사․문화․관광 등의 명소를 드론영상으로 촬영해 시정 홍보자료로 활용하고, 다양한 미디어플랫폼으로 확산하여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각종 국비 공모사업에 자료로 활용하고, 인천관광공사, 인천교통공사 등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아름다운 인천의 모습을 널리 알려 코로나19로 침체된 인천 관광산업 활성화에 활용할 예정이다.
 

민영경 인천시 토지정보과장은 “그동안 드론은 정사영상 제작, 지적재조사 사업 등 토지관리분야에 주로 활용해 왔다.”며, “앞으로는 토지관리분야 뿐만 아니라 시민 관심사업 및 시정이슈에 대해 드론영상 행정지원을 통해 시정성과가 시민에게 온전히 전달될 수 있도록 시민소통을 지원하고 다양한 행정 분야에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가 드론으로 촬영한 인천의 명소는 시 홈페이지을 통해 볼 수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