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국토정보 챌린지 드론측량 경진대...
동행복권, 로또6/45 1120회 1등 당첨번호 2...
인천광역시교육청,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
인천 부평구, 고위공직자 대상‘4대 폭력 ...

신안군 설 명절 섬 주민 특별수송대책 마련..

등록일 2020년01월16일 20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이경문기자] 신안군은 오는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 천사대교를 통한 귀성객 교통편의를 위해 맞춤형 교통체계를 구축하여, 편안하고 빠른 고향 방문 길을 준비하고 있다.
 
 천사대교 개통 1년이 지난 현재 접근성 향상으로 인해 여객수요는 감소하였으나 야간 여객선 운항과 여객선 이용시간 단축 등으로 이번 명절 연휴기간에 차량을 이용하여 일일 최대 1만 5천대에서 1만 8천대가 천사대교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군에서는 1. 23~1. 27.(5일간)까지 설 연휴 특별수송기간으로 정하고, 주요 선착장을 중심으로 귀성차량 안내 등 귀성객 편의제공을 위해 근무반을 편성 운영할 예정이다.

 
여객선의 경우 ▴비금‧도초 방면은 암태 남강선착장에서, ▴하의‧장산방면은 안좌 복호선착장을 통해서 고향을 방문할 경우 여객선 승선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선박 운행횟수를 더 늘려,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빠른 고향 방문길이 될 수 있도록 여객선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있다.

 
버스 등 대중교통도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공영버스 증차를 통해 ▴암태↔목포버스터미널 간 1일 20회, ▴암태↔광주 간 시외버스 1일 6회, ▴암태↔서울 간 고속버스 1일 2회 운행한다고 밝혀 역 귀성객을 포함한 대중교통 이용객의 교통편의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이 해마다 교통여건이 좋아지고 변화됐다는 것을 느끼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