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국토정보 챌린지 드론측량 경진대...
동행복권, 로또6/45 1120회 1등 당첨번호 2...
인천광역시교육청,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
인천 부평구, 고위공직자 대상‘4대 폭력 ...

금천구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0년01월15일 06시5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이경문기자]  금천구는 지난 13일 오후 4시 구청 소회의실에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유성훈 구청장과 금천구 ‘현대시장’, ‘남문시장’, ‘은행나무시장’, ‘대명여울빛거리’, ‘독산동 우시장’, ‘독산동 맛나는거리 상점가’ 총 6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상인회장들은 은행나무시장 ‘아케이드’, 현대시장 ‘고객주차장’, 우시장 ‘그린푸줏간’ 등 시장별 현안사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전통시장의 열악한 주차환경과 배송서비스 등 각 시장의 문제점에 대한 대안으로 공영주차장 건립과 배송서비스 차량지원 등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상인회장들은 “이렇게 구청장이 먼저 전통시장의 고충을 듣고 같이 고민해주는 것만으로도 속이 후련해지는 것 같다”며, “구청의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고, 상인회에서도 구청의 전통시장 사업에 적극 협조해 지역상권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애쓰시는 상인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 오늘 주신 의견은 조속히 검토하여 답변을 드리겠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기반이 되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