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북부교육지원청, AI시대 생태융합 과학...
옹진군,‘덕적 독끝부리 해안탐방로’준공...
강화군, ‘석모도 미네랄 스파’ 온천 운영...
인천병무지청,‘My Job Idea 제안 경진대회...

구로구,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상 올해 총 73억원 융자지원

등록일 2020년01월10일 09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이경문기자] 구로구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올해 총 73억원 규모의 융자 지원 사업을 펼친다.


구로구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상반기 62억원, 하반기 11억원의 융자지원 사업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융자지원은 중소기업육성기금과 시중은행협력자금으로 나눠 실시된다.


중소기업육성기금은 총 43억원 규모, 대출금리는 연 1.8%로 진행된다. 시중은행협력자금은 총 30억원 규모로, 대출금리가 연 1.8%를 초과하면 구청이 은행 금리의 최대 연 1%를 보전해준다.


중소기업육성기금과 시중은행협력자금 모두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연 2회) 조건이다. 중소기업은 최대 2억원, 소상공인은 50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하다.


융자대상은 구로구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 등록을 마친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인 중소기업과 5인 미만인 소상공인이다. 사업자 등록을 마친 지 6개월 미만인 업체는 제외된다.


중소기업육성기금은 15일부터 내달 5일까지, 시중은행협력자금은 매달 초 5일간 접수를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관련 서류를 구로구청 홈페이지(www.guro.go.kr)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경기침체에 따른 경영상 어려움을 조기에 해소하기 위해 전체 융자규모의 85%를 상반기에 소진하기로 결정했다”며 “융자지원을 통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숨통이 트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