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김종철)은 10일, 부천시에 있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병역명문가 우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병역명문가 본인과 가족이 한국만화박물관 이용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병역이행 자긍심 제고를 위한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의 일환으로, 병역명문가 본인과 직계가족(1인)이 한국만화박물관을 이용할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병역명문가란 조부, 숙부, 백부 그리고 본인 및 형제와 사촌형제 등 3대 가족 모두가 현역 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한다.
병무청에서는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2004년부터 병역명문가를 선정해 우대하고 있으며, 병역명문가에게는 공공기관·민간시설 등과의 협약을 통해 이용료 감면 등 실질적인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신종철 원장은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에 함께하게 되어 뜻 깊고, 앞으로도 병역이행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병무청의 업무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철 인천병무지청장은 “지역 내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지속 추진하여 성실히 병역을 이행한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