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 제3연륙교 명칭 공모 ‘영종하...
옹진군,‘2024 인천광역시 주민자치박람회...
인천 서구, 자원순환센터 기본계획 수립 절...
인천 남동구, 2024년산 공공비축미곡 204t ...

인천 미추홀구, 빈집 무상임대 협약식 개최

등록일 2019년07월11일 23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지난 9일 구청장실에서 ‘빈집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마을공동체 거점 공간’ 조성을 위해 빈집(독정이로17번길 8) 소유자 이동렬씨와 3년간 무상임대 및 철거를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빈집은 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하는 동시에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빈집을 해소하기 위해 무상임대 또는 매입 형식을 통해 정비기반시설 및 공동이용시설을 확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지난 10일 인천밀알장애인 공동생활가정에서 ‘발달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범죄피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발달장애인 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날 교육은 지설완 한국양성평등진흥원 강사가 나서 발달장애인이 노출되기 쉬운 범죄의 종류, 피해신고방법 등을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구는 이달부터 10월까지 장애인복지시설 7개소 발달장애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을 위해 찾아가는 범죄피해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한쳔 장애인복지 시설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