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대한체육회, 제42대 대한체육회장 선거 설...
강화군, 전 지역 ‘위험구역 설정’ 대북 ...
옹진군,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
인천광역시교육청, ‘고교학점제 현장지원...

인천 부평구 보건소, 코로나19 환자 증가에 대응해 감염병 상시 대응 체계 강화

등록일 2024년08월20일 19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보건소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환자 증가에 대비해 감염병 상시 대응 체계를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지난 19일 지역 내 표본감시 병원급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코로나19 입원환자 수가 지난 한 달 동안 2명(7월 첫째 주)에서 17명(8월 첫째 주)으로 8.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중 65세 이상 환자가 전체 입원환자의 76.5%를 차지해 고위험군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부평구는 코로나19 고위험군의 중증화 및 사망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감염 취약 시설에 대한 관리를 중점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10명 이상의 집단 감염이 발생할 경우, 현장점검 및 유증상자 모니터링 등 대응조치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치료제의 공급 부족 문제와 관련해 보건소는 치료제 조제 기관과 재고 현황을 지속적으로 공유하며, 환자가 치료제를 적시에 처방받을 수 있도록 약국과 환자를 실시간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에 대한 정보는 부평구 보건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윤자 부평구 보건소장은 “여름철 에어컨 사용으로 바이러스가 퍼지기 쉬운 밀폐된 공간에서 코로나19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감염병 유행 위험이 커지고 있다”며 “기침 예절 등 5대 호흡기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실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부평구 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 내 코로나19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