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6/45 1129회 1등 당첨번호 5...
인천병무지청, ’25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유스사이버가...
인천 남동구, 2024 구정백서 발간…주요 사...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 교육 운영

등록일 2024년06월17일 20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보)은 지난 15일 ‘2024 남부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기주도적인 진로개발 역량을 키우기 위해 남부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직업교육과 신현문 장학사와 인천영종고등학교 강경주 교감이 강사로 나섰다.


신현문 장학사는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플랫폼 활용법을 안내하고, 학생 스스로 진로 로드맵을 설계하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시했다.

 

강경주 교감은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을 위해 학생과 학부모가 각자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정보를 제공하며, ‘결대로의 교육’을 강조해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진로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감동적인 강의였다. 내 자녀가 무엇을 원하는지 차분하게 지켜보며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상급학교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학생 개인에게 맞는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 교육청의 역할”이라며 “학생들이 더욱 주도적이고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협력 체계를 강화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