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미추홀구,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
인천 동구,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개최
인천 연수구, 불법주정차 등 말소차량 민·...
인천 중구,연안동 민관 합동 환경정비 실시

인천북부교육지원청, AI시대 생태융합 과학자를 위한 아카데미 운영

등록일 2024년05월20일 19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철호)은 에코스마트팜과 에듀테크 시설이 구축된 인천상정고등학교에서 ‘인공지능 시대 미래 식량에 대한 탐구’를 주제로 이공계 진로 탐색을 위해 'AI 생태융합 아카데미'를 지난 18일 운영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학교장 추천을 받은 관내 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AI 사회에 맞는 미래 식량에 대해 알아보고, 미래 사회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분류학습 모델 코딩, IoT 원리 및 스마트팜 메이커 활동 등의 탐구활동으로 운영했다.

 

참가한 학생은 “스마트팜은 과학기술과 인공지능을 접목해 기후위기시대에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고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고, 좁은 공간에 수직으로 식물을 키워 생산량을 늘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됐다”며 “기후위기 시대 인공지능과 생태가 융합된 분야에 대해 진로를 구체화하는 기회여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AI시대 미래 먹거리 재배를 학교에서 직접 경험하는 스마트팜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 맞이할 생태적 삶의 전환을 직접 경험으로 느끼는 기회였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인간, 자연, 인공지능이 함께 공존하는 미래 사회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