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미추홀구 혜원갤러리, 김선미,용소현 작가 전시회

등록일 2018년11월30일 00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미추홀구 혜원갤러리(인천 미추홀구 미추홀대로 634)에서 이달 24일(토)~30일(금)까지 김선미 작가의 ‘우리 꽃길만 걸어요’ 와 용소현 작가의 ‘그림에 음악을 담다 2018 - 아버지 이야기’ 라는  가족전시회가 눈길을 끌고 있다.
 

특별한 전시구성으로 갖는 이번 전시회는 모녀 작가와  투병 중에 아버지와 함께하는 마지막 전시회로 핵 가족화에 가정의 따뜻함과 부모님들의 희생, 병든 아버지의 고뇌와 감사함, 존경등을 작품으로  보여주며 가족을 알아보지 못하고 세상의 뒤안길로 잊혀져 가는 아버지를 세상으로 이끌어내 감사함과 존경의 생명을 드리고자 한 따뜻한 가족애가 느껴져 관람객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주고있다. 
 

모녀지간인 두 작가는 함께 그림을 시작,  여러 차례 개인전을 열었으나 이번 전시처럼 병든 아버지의 작품까지 함께 전시하는 '가족전시회'는 처음이라고 한다.


김선미(1945년생) 작가는 초등교사로 명예퇴직 후 제 2의 인생을 작품으로 승화시키면서 수채화와 유화를 넘나들며 자연에서 느껴지는 풍성함과  맑고 단아한 작품으로 재창조하며 가족애와 부모님을 향한 존경과 감사함이 우러나는  가슴 '찡' 한 전시회다. 
 

용소현 작가의 ‘그림에 음악을 담다 2018 - 아버지 이야기’ 는 화폭에 음악을 어떻게 담을지 고민하며 자연에 있는 음악적 요소를 화폭에 옮겨 담고자했다며 이는 음악과 그림을 좋아하시던 아버지의 이야기를 <전시 속의 전시>에 담아낸   “꽃 편지” 라고 할 수 있다.
 

용 작가는 아버지 용정운님의 전성기를 되돌아보며, 개인의 삶 너머 한 시대를 살고 마감하는 모든 아버지에 대한 존경과 감사, 병든 아버지의를 향한 애초로움등이 묻어난 연민의 전시로 드럼을 이용한 작품 <울림2. 네트워크 삶을 소통하다>는 드럼이라는 외적인 음악요소 외에도 삶에 녹아있는 음악, 마음을 울리는 삶의 이야기의 소통, 아버지에서 손자로 이어지는 시간의 연결이라는 수직적, 수평적, 외적, 내적 의미를 내포한 작품으로 승화시켰다.
 

흑백으로 표현한 작품 <아버지의 청춘>은 아버지의 <전시 속 전시> 로 이어지는 전환의 의미로 배치되었으며 이후부터 아버지의 생애와 작품이 소개된다.


아버지 용정운님은 가평 상천초등학교의 교가 작곡가로 1999년 8월 연화초등학교에서 교장대우로 명예퇴직 후 ‘밥 로스’의 그림을 그립시다 라는 프로그램을 보고 그림을 시작했고 유화의 대중화를 이끌어낸 밥 로스의 WET ON WET 기법을 홀로 연구해 가며 작품에 몰두했으며 전시된 <노랑풍경>은 뇌혈관 질환으로 시야장애와 손떨림, 원근감의 상실 속에서 그려낸 집념의 작품이라고 설명한다.
 

김선미, 용소현의 가족전은 용정운의 <전시속의 전시>를 개인전 안에 표현한 가족전시회로서의 의미를 더하였음은 물론 평범하지 않은 특별한 전시구성으로  가족을 알아보지 못하고 세상의 뒤안길로 잊혀져 가는 아버지를 세상으로 이끌어내 새로운 생명을 드리고자 한 따뜻한 가족애가 느껴져 아버지를 떠올리는 관람객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 전시장소 : 혜원갤러리 /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대로 634
● 전시기간 : 2018.11.24(토)~2018.11.30(금)까지
●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

임화순 (limhwaso@daum.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