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5회 1등 당첨번호 7, 12...
인천시 상수도본부, 유충 예방위해 정수장 ...
인천시, 인천애뜰주차장 시공사와 만나 지...
인천교통공사, 직원 건강관리를 위한 업무...

인천 동구, ‘부패방지 청렴추진단 회의’개최

등록일 2024년04월02일 20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일 ‘청렴한 동구 건설을 위한 2024년 제1차 부패방지 청렴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찬진 구청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회의는 반부패·청렴 종합 추진계획에 따른 청렴시책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구의 부패취약분야 및 개선대책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청렴 시책으로는 구청장과 실무직원간 릴레이 청렴소통,간부공무원 대상 구청장의 갑질예방교육,부서별·직급별 찾아가는 청렴컨설팅,부서별 청렴리더를 통한 각종 청렴시책 운영,내부강사 양성을 통한 부패방지교육 추진 등이 제시됐다. 


또 국민권익위원회 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갑질 행위가 부패 취약 분야로 선정되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3대 추진전략과 14개 실천 과제가 제시되었다.

 

회의가 종료 된 후, 추진단은‘간부공무원 대상 부패 제로 청렴 실천 서약식’을 진행하며 청렴 실천에 대한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김찬진 구청장은 “2024년 반부패·청렴 종합 추진계획과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실천 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구민이 신뢰하는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