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5회 1등 당첨번호 7, 12...
인천시 상수도본부, 유충 예방위해 정수장 ...
인천시, 인천애뜰주차장 시공사와 만나 지...
인천교통공사, 직원 건강관리를 위한 업무...

대한체육회, 2024 클린심판아카데미 영상 출시

등록일 2024년02월16일 20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24 클린심판아카데미’ 영상을 출시했다.

 

클린심판아카데미 영상은 스포츠 심판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안내서로, 올해는 지난 항저우하계아시아경기대회의 정식종목 채택 및 대한민국 선수단의 금메달 획득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던 e스포츠 종목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극한의 체력을 요구하는 철인3종 심판의 활동상을 영상에 담았다.

 

특히 이번 영상은 아티스트 션, 전 프로야구 선수 유희관,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김아랑, 스포츠캐스터 임용수, 철인3종 국제심판 이영복, e스포츠 심판 문재민을 패널로 하여 일반인의 시각에서 심판의 세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영상물은 e스포츠 편 등 종목별 총 4편을 공개하며, 유튜브 ‘대한체육회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체육회는 전문 심판의 역량 제고는 물론, 스포츠 심판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심판직을 건강한 취미 활동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심판의 중요성에 대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