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남동구, 도시바람길숲 실시설계용역 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4년01월19일 19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구청장 집무실에서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도시바람길숲은 하천 및 산지에서 생성된 신선하고 찬 공기를 도심 내부로 끌어들이는 바람 통로 역할을 하는 도시 숲이다.

 

남동구는 도시바람길숲 중에서도 도로변에 조성하는 연결 숲을 올해 상반기 내 국‧시‧구비 포함 8억 원의 예산을 들여 조성할 계획이다. 

 

연결 숲은 호구포로(모래마을사거리~작은구월사거리) 가로녹지대 0.7km와 백범로(건설기술교육원~이승훈역사공원(예정)) 중앙분리녹지대 0.4km를 각각 조성한다.

 

이 사업을 통해 녹지 축이 조성되면 신선한 공기 유입을 통한 대기 정화, 미세먼지 저감, 도심 내 열섬현상 완화 등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호구포로에 조성하는 연결 숲의 경우 보행환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구간으로, 구는 선호도 조사를 거쳐 식재‧시설물 유형을 설계에 반영했다.

 

구는 지난해 인천시가 수립한 ‘인천광역시 도시바람길숲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2027년까지 지속해서 도시바람길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박종효 구청장은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심 속 녹지공간 확충을 통해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