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하대, ‘2024년 연구실 안전 유공’ 기관...
인천 동구, 구립요양원 건축기획 용역 중간...
인천병무지청장, 서우실업(주) 방문, 산업...
인천시, 아동학대 대응인력 역량 강화 나서

옹진군, 코로나19 재 유행 대비 접종 독려

등록일 2023년12월01일 20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1일, 북도면 주민들과 섬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재 유행 대비를 위한 백신접종 홍보 캠페인을 삼목선착장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위탁의료기관(영흥면, 백령면)이 위치한 2개 면을 제외한 면별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 병원선을 이용하여 예약 일정별 찾아가는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백신(화이자, 모더나)은 현재 12세 이상 접종을 희망하는 누구나 무료 접종이 가능하며, 아직 접종하지 못 한 대상자는 관내 위탁의료기관 2개소(영흥우리의원, 백령병원) 및 전국 코로나19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여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90일 이후이면, 이전 백신 접종력과 관계없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다.

 

군 보건소는 이번 필수 접종대상자인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 및 종사자를 시작으로 기말고사가 끝나는 시점에는 청소년 및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 독려를 이어갈 계획이다.

 

박혜련 보건소장은 “코로나19 감염병이 4급으로 전환된 후 첫 겨울, 65세 이상 고위험군은 필수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여 코로나19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